2024.9.26.(THU) – 28 (SAT)
2024. 9.26(THU) – 28 (SAT)
SESSION 1 13:00~13:45
세션소개 | 추후 공개 예정
시몬조 조남인 디렉터
연사소개 | 김정곤 대표 디자이너는 건국대학교 디자인 대학원에서 실내환경 디자인을 전공하였으며 스튜디오 근무 경력을 바탕으로 2007년 비트윈 스페이스를 공동 창립하였고, 변화하는 오프라인 환경 속에서 비트윈 스페이스는 리테일디자인 분야의 선두 회사로 성장하였다. 기술의 발전으로 변화하는 소비행태에 적합한 오프라인 환경을 제안하는 역할에 중점을 두었다. 최근에는 서구 중심의 국내 유통 시장에 동양적 관점의 한국형 유통환경의 패러다임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
회사소개 | 비트윈 스페이스는 대한민국 대표 공간 디자인 회사로 대형 복합 공간, 플래그십 스토어, 브랜드 메뉴얼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공간 디자인 경험으로 국내외 기업에 최적화된 공감 경험 디자인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Design is about making invisible experience’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공간에서의 사람들의 다양한 행위를 디자인 하기 위해 사회적, 심리적 특성 및 요구를 충족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추구하는 브랜드의 본질과 가치를 이해하고, 고객들이 브랜드와 소통하고 경험하도록 세심하게 디자인하는 것이 비트윈스페이스의 핵심 경쟁력입니다.
레퍼런스 | 현대백화점 ‘더현대서울 지하2층’,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 U-FLEX 설계’,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스페이스원 큐브, 인도어몰 설계’, 롯데백화점 ‘동래점 1층 설계’ 등
SESSION 2 13:45~14:30
세션소개 |
1. 지속 가능한 문화와 공간 디자인
2. 식음 공간에 녹아든 문화
3. 지역 문화를 담은 공간 디자인
마크프로젝트 손재홍 대표
연사 소개 |프로젝트 마크 손재홍 대표는 건국대학교 실내디자인학과에서 공부하고, 유랩과 종킴디자인에서 실무경력을 쌓은 뒤 2020년에 프로젝트 마크를 창립하여 주로 상업공간을 디자인 하고 있다.
회사소개 | 프로젝트 마크는 주변의 본질적인 요소들 로부터 영감을 얻는다. 그리고 디자인을 매개로 삶을 바꾸고 한시적인 유행에서 벗어나,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독창적인 가치와 시대의 클래식을 탐구한다. “공간의 기운” 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모든 작업은 형과 질, 색과 분위기를 통해 기능부터 심미적 요소까지 섬세한 연구로 각 프로젝트에 고유한 장면을 부여한다.
레퍼런스 | 동탄글랜힐즈 주택 리모델링, 청라베어즈베스트 신축 건축, 인천 논현동 주택 신축, 송도더샵센트럴 파크 펜트하우스, 천안 한성 필 하우스 펜트하우스 등
SESSION 3 14:30~15:15
세션소개 | 추후 공개 예정
셰르파 신연호 대표
연사 소개 | 공간을 근간으로 제품, 브랜딩, 건축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실내설계를 졸업하고 2018년 NONESPACE를 설립하였다. 디자인의 영역를 가리지 않는 것처럼 F&B, 리테일, 주거, 전시 등 다양한 분야의 영역확장을 이루어내고 있으며 Red dot, IF, ICONIC 등의 어워즈를 다수 수상하였다.
회사소개 |논스페이스는 공간의 컨셉이나 기준을 디자이너의 색은 비우고 브랜드의 색을 담겠다는 비움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눈에 보이는 것부터 보이지 않는 것까지 디자인하는 스튜디오이다. 눈에 보이는 것은 건축, 조경, 공간, 시각디자인으로 크게는 건물과 식재의 배치, 공간 디자인부터 작게는 조명이나 가구, 접시, 수저, 메뉴판까지 디자인한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은 브랜드 전략, 방향, 컨셉을 설정하여 공간/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한다. 브랜드의 철학과 정신 등을 읽고 사용자가 느낄 수 있도록 브랜드와 사용자가 만나는 접점을 디자인하여 고객 경험의 질을 높이고 비즈니스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한다. 예를 들면 운영이 보다 긴밀할 수 있도록 고객의 동선을 구성하는 기본적인 것부터, 브랜드와 어울리는 경험이 라이프스타일 전시인지, 미디어아트인지, 카페인지, 오감을 자극하는 경험일지 분석하고 제안한다. 흔히 생각하는 로고 중심 플레이의 B.I, C.I를 벗어나, 기업의 경영을 돕기 위한 모든 비즈니스가 우리의 일이고 통합 공간/브랜드 솔루션을 지향한다.
레퍼런스 | 메이드림, 타임투비, 엔제리너스 아일랜드 플래그쉽스토어, 섬세이 테라리움 플래그쉽스토어, 닥터포헤어 플래그쉽스토어, 교촌필방 플래그쉽스토어, 웅녀의 신전, 주신당 등
SESSION 4 15:15~16:00
세션소개 | 추후 공개 예정
프라우드 임동우 건축가
연사 소개 |
2022 Korea Design Award Grand Prize
2022 Golden Scale Award 대상 국토교통부 장관상
2022 Korea Interior Design Best Award 명가명인상
2022 IF design award Winner
2021 Good Design Award Silver Prize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2021 Korea Interior Design Best Award 명가명인상
2021 IF design award Winner
회사소개 |“사람들의 일상에 특별함을 부여하는 것!”_알렝 드 보통의 ‘여행의 기술’ 에서 우리의 삶은 매 순간 특별하지 않지만 중요한 일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디자인을 통해 우리의 일상이 특별해지는 것, 이것이 모든 프로젝트에서 Archi@Mosphere 가 항상 잊지 않는 것입니다. Atelier Archi@Mosphere는 공간, 건축디자인 스튜디오로서 프로젝트의 고유한 목적과 높은 디자인 완성도를 추구합니다. 프로젝트의 고유한 요구 사항과 열정과 경험을 통해 만들어진 복합적 사고는 우리의 가장 큰 디자인 프로세스입니다.
레퍼런스 | 네이버1784, 언커먼스토어, 파피루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