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가구 판매 규모가 처음으로 10조 원을 돌파한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사태 영향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처럼 주거공간에 쏟아지는 관심은 산업의 트렌드로 이어지고, 주거 트렌드에 대한 기업과 디자이너, 소비자의 니즈는 뜨겁다. 이에 발맞춰 인테리어, 리빙, 건축 산업의 이슈를 담은 전시들이 오는 3월 한자리에 펼쳐진다. 그중 우리가 주목하는 전시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2021’에서는 건축과 인테리어를 구성하는 제품과 마감,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에 없던 비즈니스 플랫폼의 탄생!
#2019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만의 차별점

매년 국내에서 개최되는 인테리어, 리빙 전시회는 셀 수 없이 많다. 하지만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가 첫 론칭된 2019년, 업계에서 전에 없던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이라는 호평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뭘까. 인테리어 산업에 있어 단순 소비만을 이끄는 것이 아닌 이를 구현하고 기획하는 디자이너와 실제 사용하는 소비자, 그리고 이들이 사용할 실물 재료를 만들어 내는 기업까지 모두가 소통 가능한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한 것이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와 타 전시회의 차별점이다. 뜨거웠던 그때 그 현장, 여러 장의 사진보다 하나의 영상으로 확인해보자.

더 알찬 구성으로 돌아온
#2021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2년 만에 돌아온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더 알찬 구성과 획기적인 기획으로 돌아왔다. 총 5개의 기획관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회는 대중에겐 알찬 볼거리를, 디자이너에겐 실무에 한걸음 다가가 다양한 디자인 인포메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각 기획관을 하나씩 살펴보자.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2021 전시 포스터

■ 강남인테리어디자인 스트리트

지난 11월, 서울 강남 학동로에서 진행된 ‘강남인테리어디자인위크’가 오는 3월,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에서 다시금 재현된다. 강남 논현 가구거리에 위치한 브랜드 총 39개사가 참가해 브랜드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디자이너들의 창의적인 관점을 선보인 ‘강남인테리어디자인위크’. 과연 전시장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구현될지 기대해볼 만 하다. 지난 행사 내용은 이 영상에 모두 담겨있다.

■ 상업공간 특별전 [호텔]

국내 호텔 건축 분야의 선두주자인 ‘간삼건축’이 2020 호텔페어에 이어 2021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의 특별전 컨셉 연출을 맡는다. 코로나19로 변화하는 호텔 및 상업공간 트렌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 RE;트렌드 기획관 – RE:location 공간의 재배치 ㅣRE:birth 공간의 재탄생

지난 포스트에서 2021 인테리어트렌드를 글로 살펴보았다면, 이번에는 공간으로 구현해보고자 한다. 어디에서?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에서! ‘RE;location’ 기획관에서는 집이라는 한정된 공간을 멀티스페이스로 탈바꿈시키는 효율적인 공간 활용법을 제시한다. ‘RE;birth’ 기획관에서는 노후 건축물의 업사이클링을 통한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제안한다.

■ 디자인 브랜드관

기존 제품 나열 중심의 전시회에 지루함을 느낀 분이라면,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의 ‘디자인 브랜드관’을 주목해보는 건 어떨까. 스토리 중심으로 리빙 굿즈를 제작, 편집, 판매하는 브랜드를 큐레이션 하여 구성하는 기획관으로, 단순한 제품력에서 벗어나 디자인과 시대의 감성, 라이프스타일을 반영시킨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은다.

■ 인디코 공예관

대량생산된 제품과 비교해 손으로 만드는 수공예품의 매력은 무엇일까. 바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제품이라는 것. 수공예품의 아름다움을 담은 ‘인디코 공예관’에서는 오직 당신을 위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함께여서 더욱 빛나는
#2021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현대L&C는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으로, 지난 해 온라인을 통해 2021 인테리어 트렌드를 전한 바 있다. 이번에도 역시 ‘홈’에 주목한다.

2021년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 전관을 채우는 ‘코리아빌드위크’에서는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를 비롯해 산업을 대표하는 대표 전시회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는 총 4개로, ‘한국판 뉴딜 정책’과 ‘뉴노멀 시대’를 주제로 특별기획관을 선보이는 ‘코리아빌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공간 인테리어와 디자인 인사이트를 담은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온실가스 감축, 미세먼지 저감, 바이러스 대응을 위한 국내 대표 공기 산업 전문 전시회 ‘클린에어엑스포’, 부동산 시장의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 전시회 ‘경향부동산페어’로 구성된다. 3월 17일(수)까지 사전등록 시 무려 2만원의 입장료를 아끼고 4개 전시회를 무료 관람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당신의 일상에
공간 #인테리어 와 #디자인 에 대한 인사이트를 던지는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2021. 3. 18. – 21. KINTEX (Hall 5)

사전등록-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Pre-registration - interiordesignkorea
indk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