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킨텍스에서 개최

작성일
2022-01-05 19:05
조회
709

잡포스트 [2022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킨텍스에서 개최]

원문링크 : http://www.job-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753

 

3월 3일(목)-4일(금) 비즈니스 데이, 5일(토)-6일(일) 퍼블릭 데이 진행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 전시회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가 2022년 3월 3일(목)부터 6일(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3일(목)-4일(금)에 바이어들을 위한 '비즈니스 데이', 5일(토)-6일(일)에 일반 참관객들을 위한 '퍼블릭 데이'로 나누어 진행한다고 전해졌다.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는 '코리아빌드위크'내 인테리어 디자인 솔루션을 선보이는 전시회로, 디자인 마감재를 중심으로 실내 공간을 구성하는 가구, 홈 데코 등 산업의 구성 제품이 한자리에 모이고, 이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제시한다.

인테리어 기업과 유관 기관들이 모여 인테리어 디자인·시공·마감 등의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신제품의 동향을 살피며 실내 건축의 구성요소 및 트렌드를 선보인다.

전시 품목은 ▲대리석, 유리(창호), 마루 등 '내장 마감재' ▲주방 및 욕실 가구, 세면대, IoT 솔루션 등 '주방·욕실' ▲홈퍼니싱 가구, 카펫, 침구 등 '가구·홈데코' ▲인테리어 설계 및 시공, 컨설팅 등 '인테리어 솔루션'까지, 인테리어 산업의 다양한 제품군을 총망라하여 만날 수 있다.

2022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는 산업 최신 트렌드와 디자인, 기술을 담은 특별관을 준비한다.

우선 '브랜드 큐레이션'은 공간을 구성하는 제품들을 선별하여 쇼케이스 형태로 선보이는 특별관이다. 기능성은 물론, 심미성까지 갖춘 디자인 마감재를 주축으로 물성 중심의 감각적인 가구와 홈 데코 브랜드를 내장마감재, 욕실과 주방, 가구와 홈데코, 인테리어솔루션 등 카테고리별로 큐레이팅하여 새로운 제품 및 기술을 소개한다.

그리고 '마감재 라이브러리'는 인테리어를 위한 스테디한 자재 정보부터 트렌디한 자재까지 다양한 자재를 직접 보고 만지며 각 용도와 쓰임에 맞춘 정보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관이다. 자재마다 느껴지는 각기 다른 감각을 통해 건축가 및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에게 무한한 영감을 주는 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의 시그니처 전시관 '트렌드 파빌리온'은 한 해의 주목할 만한 라이프스타일 공간 트렌드와 살기 좋은 공간을 위한 합리적인 솔루션을 제안하는 특별 전시 공간이다. 국내·외 저명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비롯해 기업, 매거진, 전시 전문가 등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만들어 그 의미를 더한다.

그리고 매회 성황을 이루는 '인테리어컨설팅관'은 일반 소비자, 예비건축주 등 공간 변화가 필요한 고객들이 인테리어 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특별관이다.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 시공전문 회사가 주거공간부터 상업공간, 부분시공, 리모델링 진행에 필요한 공간 콘셉트, 예산 등 고객의 니즈에 맞춰 공간 컨설팅을 제안한다.

뿐만 아니라, 건축·인테리어 산업 종사자 간의 교류와 정보 공유를 담론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제공한다.

국내·외 디자인 공간, 트렌드 정보를 공유하는 '디자인써밋' 컨퍼런스를 비롯해, 공간 재료의 사용법, 디자인 및 시공 노하우 등 실무에 활용 가능한 정보를 만날 수 있는 '프로페셔널 세미나'가 준비된다. 또한, '브랜드 프로모션 스테이지'에서는 국내·외 실내 마감재, 홈 퍼니싱 등 브랜드 신제품 및 서비스 론칭을 위한 마케팅의 자리가 펼쳐지며, '네트워킹 비즈니스'를 통해 참가 기업과 인테리어 산업 종사자들의 네트워크 비즈니스 기회와 성과 창출의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는 총 5가지의 유관 산업 전시회를 총망라하여 동시 개최하는 '코리아빌드위크' 전시회 중 하나다.

대한민국 대표 건설 건축산업 전문 전시회 '코리아빌드', 대한민국 유일 모듈러 전문 전시회 '모듈러건축산업전', 온실가스 감축, 미세먼지 저감, 바이러스 대응을 위한 국내 대표 공기 산업 전문 전시회 '클린에어엑스포', 부동산 개발 및 투자, 프롭테크, 재테크 등 부동산 산업 전문 전시회 '경향부동산페어' 등과의 동시 개최를 통해 산업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신시장 형성을 통해 신규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한다.

메쎄이상 관계자는 본지와 취재에서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관련 정보는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